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간학회


인사말

회장 인사말

친애하는 대한간학회 회원 여러분, 존경하는 대한간학회 회원 여러분, 저는 우리 대한간학회의 모든 평의원님들과 자문위원님들께서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공정하게 선출해 주신 최초의 이사장으로서, 그 영예에 깊이 감사드리며 동시에 학회를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명문 학회로 발전시켜야 할 막중한 사명감을 느낍니다.

저는 우리 대한간학회의 모든 평의원님들과 자문위원님들께서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공정하게 선출해 주신 최초의 이사장으로서, 그 영예에 깊이 감사드리며 동시에 학회를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명문 학회로 발전시켜야 할 막중한 사명감을 느낍니다.

지난 30여 년 동안 우리 대한간학회는 회원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에 힘입어 학문적 연구 역량과 국제 학술 교류 능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이제는 내적 역량에서 세계 유수의 간학회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위상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국내 정책 입안 역량과 국제적 리더십 강화라는 절실한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회 운영의 공정성, 투명성, 그리고 절차적 정당성이 확립되어야 합니다. 이는 누구도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요구이자, 우리 학회의 미래를 이끌 젊은 세대 회원들의 국제적 도약을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저희 제17대 이사진은 우리 학회의 ‘헌법’이라 할 회칙을 철저히 준수하고자 합니다. 관례는 회칙과 지침이 존재하지 않을 때에만 예외적으로 따를 것이며, 그 경우에도 지침을 신속히 제정하여 제도적 정당성을 확보하겠습니다. 또한 학회를 개인적 이익의 수단으로 이용하는 일이 결코 없도록 명확한 제도적 장치와 절차적 통제를 마련하겠습니다.

이 모든 일은 민주적 절차와 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존중하는 열린 소통을 통해 추진하겠습니다. 이런 일들을 저와 함께 추진해 가실 차기 이사진으로 탁월한 역량과 높은 품성을 갖추신 여러 선생님들을 삼고초려하여 모실 수 있었음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학회에는 훌륭한 분들이 많으나, 모든 분을 함께 모시지 못한 점은 큰 아쉬움입니다.

우리 학회의 원대한 발전을 위한 여정에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OP


(우.04158)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53, 마포트라팰리스 A동 1210호

Copyright(c) by Kor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the Liv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