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간학회


전체보기

보도자료(NEWS 대한간학회-서울특별시의사회 2030 Goodbye C형간염 공동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23-03-17 조회수 411
첨부파일 20210201_보도자료_대한간학회-서울특별시의사회_‘2030+Goodbye+C형간염’+공동캠페인+업무협약+체결_F.docx (다운 : 192)

대한간학회-서울특별시의사회

‘2030 Goodbye C형간염’ 공동캠페인업무협약체결

 

-      2030 C형간염 퇴치를 위해 대한간학회와 서울특별시의사회 공동캠페인 진행 예정

-      C형간염 환자의 조기 진단과 치료 참여율 제고 위해소속 의료진에게 교육콘텐츠 제공 예정


서울특별시의사회 박홍준 회장()대한간학회이한주이사장()‘2030 Goodbye C형간염’ 공동캠페인 업무협약을맺고기념촬영을하고있다.

 

대한간학회(이사장이한주)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박홍준)지난129 서울특별시의사회관 강당에서,2030년까지 국내 C형간염퇴치를위한‘2030 Goodbye C형간염 공동캠페인 업무협약식진행했다고밝혔다.

 

이번업무협약은서울특별시의사회회원들의관심을이끌고,적극적인환자관리의필요성에대한공감대를형성함으로써국내C형간염퇴치구현에기여하기위한취지를담아체결됐다.대한간학회와서울특별시의사회는 C형간염의 위중성조기검진치료중요성에관한교육콘텐츠의제작과배포를함께진행할예정이다.

 

대한간학회이한주이사장은“C형간염은 바이러스에 감염된혈액또는체액을매개로전파되는법정감염병으로오랜 기간 무증상으로만성화되며본인도모르는사이바이러스를전파시킬위험성이질환이다,“C형간염 바이러스의 유전적변이가심해예방백신이없고,국가검진에도포함돼있지않아질병예방과조기검진이어렵다.하지만C형간염은 최근 개발된경구항바이러스제로 98% 이상의 환자에서 완치가가능하기때문에,무증상감염자를간질환이진행하기전에발견하여치료한다면간질환으로인한사망률을크게감소시킬있다.이를위해일선진료현장의료진들의적극적인관심과협력이중요하다말했다.

 

서울특별시의사회박홍준회장은이번대한간학회와의업무협약을통해많은C형간염환자들의조기발견과적극적인치료가이루어지길바란다,“서울특별시의사회는소속의료진들을대상으로C형간염퇴치를위한환자교육적극적인협력을도모해우리나라가전세계적인움직임인C형간염퇴치달성에보다가까워질있도록지역의사회로써역할에최선을다할이라고말했다.

 

한편,C형간염은국내사망률2암이자10 생존율(22%) 가장 낮은간암¹,²주요원인질환이다.C형간염바이러스에감염되면70~80% 만성화되고이중30~40% 간이 굳고기능이저하되는간경변증,간암으로발전한다.국내C형간염환자는30 명으로 추정되는데,치료를받은환자는20% 불과한 실정이다³ 대한간학회는지난2020 10 20간의기념식에서,2030년까지 C형간염의 인지율,검진율,치료참여율을 90% 이상 향상시키겠다는 목표를제시한있다.

## #

 

☞ 대한간학회-한국간재단 유튜브 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LtUIA519ZuFLRC-9HI2VRQ

-----------------------------------------------------------------------------

1995년 설립된 대한간학회는 간담도질환에대한 기초 및 임상연구 결과를 학술대회와 심포지엄을 통하여 교환하고체계적인 학문적 연구 발전과 국제학술단체와의교류 증진회원 간의 친목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주소 https://www.kasl.org/)

 

한국간재단은 2011년에 설립되어 공개강좌방송등을 통한 간질환의 대국민홍보    의료 취약층 검진젊은 간질환연구자의 학술연구비 지원 및 교육에 힘쓰고 있다.

(홈페이지 주소 https://www.liverfoundation.co.kr/)

 

 


²통계청사망원인자료,http://meta.narastat.kr, 2014

³보건복지부, C형간염 예방  관리 대책, 2016

TOP


(우.04158)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53, 마포트라팰리스 A동 1210호

Copyright(c) by Kor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the Liv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