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간학회

복부초음파 지도전문의 안내

  • Home
  • 복부초음파 지도전문의 안내

복부초음파 지도전문의 인증기준 및 제출서류

시술건수

양식 다운로드

최근 5년 이내에 내과 전공의 수련병원에서 복부초음파 검사를 연평균 40건 이상 직접 시행하고 판독하며, 이를 입증할 수 있는 문서와 영상물 또는 복부초음파교육 지도전문의 인증위원회에서 요청하는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온라인 제출) 특히, 최소 2년 이상의 교육 또는 시술 경력이 입증되어야 하며(즉, 직접 검사를 시행하면서 전공의에게 초음파를 교육하거나 전공의가 시행하는 검사를 지도 감독하는 교육 모두 포함한다), 소화기내과 분과전문의 자격을 유지해야 한다.
평점
최근 5년간 대한내과학회, 대한소화기학회, 대한간학회, 대한췌장담도학회, 또는 임상초음파학회에서 인정하는 복부초음파 지도 관련 교육에서 8 평점 이상의 교육평점을 취득해야 한다. (타학회 평점 증빙자료 온라인 제출)
학술활동
최근 5년간 대한내과학회, 대한소화기학회, 대한간학회, 대한췌장담도학회 또는 임상초음파학회에서 주관/주최하는 학술대회에 연자/좌장 경험이 최소 1회 이상 있어야 한다. 단, 초음파 분야 관련 주저자 논문 1편의 학술활동이 있거나 저서를 출판한 경우 이 요건을 면제한다. (연자/좌장 증빙자료 또는 초음파 논문 온라인 제출)
심사추천서

양식 다운로드

최근 5년 이내에 최소 2년 이상 내과 전공의 수련병원에서 초음파교육 경험이 있고, 실제 초음파 검사를 연평균 40건 이상(교육포함) 시행하고 판독한 경험이 있기에 이를 입증할 수 있는 심사추천서를 제출해야 한다. (온라인 제출과 우편제출 필수)

접수료 및 인정증 발급

접수비 무료
인정증 발급비 50,000 원
입금 계좌 기업은행 600-017266-04-153 (예금주: 대한간학회)
(우.04158)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53, A동 1210호
(구주소: (우.121-784)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559 마포트라팰리스 A동 1210호)

Copyright© by the Korean Association for study of the Liver. All rights reserved.